인제군, 하늘내린‘약채먹을거리’상품화에 나서

강원재 기자 | 기사입력 2018/09/18 [16:36]

인제군, 하늘내린‘약채먹을거리’상품화에 나서

강원재 기자 | 입력 : 2018/09/18 [16:36]
    하늘내린‘약채먹을거리’상품화에 나서
[주간현대] 인제군이 지역의 농·특산물을 활용한‘하늘내린 약채 먹을거리 상품화 개발’을 추진하며 지역 대표 먹거리 및 바른 먹거리 브랜드 이미지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은 지난 4월부터 이달까지 ‘하늘내린 약채 먹을거리 상품화 개발’ 용역을 추진하며, 군의 이미지와 문화·음식의 연계성을 극대화시킨 약채 브랜드를 접목한 메뉴 개발로 바른 먹을거리를 상품화하여 지역 농·특산물의 소비 확대 및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한 야심찬 계획을 세웠다.

이와 함께 군은 청정 농·특산물 이미지 및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한‘하늘내린 약채 브랜드’를 개발하여 오는 10월부터 이를 상용화 할 예정이다.

군은‘하늘내린 브랜딩’을 통해 지역에서 생산되는 계절별 농·특산품의 인지도 증대와 이를 활용해 새로운 소비시장 트렌드에 맞춘 시장개척으로 하늘내린 인제 대표 먹거리를 명품 브랜드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군은 오는 19일 EM환경센터 교육장에서 명이나물, 질경이, 곰취, 황태, 양파, 풋고추 등 지역의 농·특산물로 레시피를 개발한 ‘약채소반 웰빙’, ‘인제특산나물솥밭’,‘곰취 주먹밥’,‘명이나물 김밥’,‘질경이 쌈밥’,‘오미자 불고기’등 지역 자원과 문화를 믹스한 메뉴로 시식회를 개최하고 외식업소 교육 및 레시피를 전수해 본격적인 상품화에 나설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하늘내린 인제의 대표음식으로‘인제를 담다’를 테마로 한 가정 간편식과 건강 지향적 음식을 상품화해 인제의 대표음식에 대중성을 더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