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군민 소통창구 언론브리핑 정례화

18일 민선7기 두 번째 언론브리핑 열려

김수경 기자 | 기사입력 2018/09/18 [16:20]

남해군, 군민 소통창구 언론브리핑 정례화

18일 민선7기 두 번째 언론브리핑 열려

김수경 기자 | 입력 : 2018/09/18 [16:20]
    군정 현안사항 언론브리핑
[주간현대] 남해군이 군민과의 소통창구로 언론브리핑을 정례화하기로 했다.

군은 당면한 군정 현안을 군민에게 적극 알리기 위해 18일 오전 군청 회의실에서 언론브리핑을 실시했다.

이날 언론브리핑은 민선7기 들어 두 번째로, 남해군청 출입기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시재생 뉴딜 사업 공공건축물 리뉴얼 4차 선도사업 군단위 LPG 배관망 지원사업 남해대교 주변지역 관광 활성화 방안 등 4가지 주제로 실시됐다.

지난달 첫 언론 브리핑과 같이 장충남 남해군수가 직접 각 사업의 개요와 추진경과, 진행사항, 향후 계획 등을 설명했다.

장 군수의 브리핑에 따르면 지난달 말 잇따라 정부공모사업에 선정된 도시재생 뉴딜 사업과 공공건축물 리뉴얼 4차 선도사업은 남해읍의 중심 시가지 기능을 회복하고 지은 지 50여년이 지나 노후화된 군 청사를 새롭게 건립하는 사업이 추진된다.

또 남해군이 내년도 사업대상지로 선정된 군단위 LPG 배관망 지원사업은 총 사업비 331억을 투입, 남해읍 인구밀집지역 13개 마을을 대상으로 LPG저장소, 배관 매설 등을 실시해 안전하고 편리한 가스에너지를 도시가스 수준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각 가정에 공급한다.

노량대교 개통을 비롯한 국도19호선 노선 변경으로 인해 각종 변화를 겪게 될 고현면, 설천면 등 남해대교 주변 지역의 관광 활성화 방안도 제시됐다.

이어진 질의응답시간에는 브리핑 주제 외에도 IGCC발전소, 남해공용터미널, 망운산 풍력발전 등 남해군의 다양한 지역현안에 대해 한층 심도 있는 대화의 시간이 마련됐다.

장 군수는 브리핑 말미에 “군민과의 소통, 알 권리 충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며 “지역의 또 다른 숙원과제인 남해-여수간 해저터널에 적극 나서고 10개 읍·면의 균형 있고 체계적인 발전, 미래 먹거리 산업 발굴과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남해군은 향후에도 주요 정책결정사항, 현안사업 등과 관련해 꾸준히 언론브리핑을 실시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