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소재 해양수산분야 공공기관, 지역현안 해결위해 머리 맞대

18일, 도내 해양수산분야 중앙 행정·공공기관 협의회 개최

김수경 기자 | 기사입력 2018/09/18 [16:51]

경남 소재 해양수산분야 공공기관, 지역현안 해결위해 머리 맞대

18일, 도내 해양수산분야 중앙 행정·공공기관 협의회 개최

김수경 기자 | 입력 : 2018/09/18 [16:51]
    경상남도
[주간현대] 경상남도는 18일, 창원 수협중앙회 경남본부에서 도내 소재 12개 해양수산분야 중앙 행정·공공기관과 함께 첫 번째 협의회를 열고, 지역현안 해결을 위한 공동 노력을 기울이기로 뜻을 모았다.

이번 협의회 개최는 지난 7월 30일, 김경수 경상남도지사가 경남에 소재한 중앙 행정·공공기관과의 칸막이 없는 소통으로 지역 현안을 공동 대처할 수 있는 통합행정 시스템 구축을 주문한 데 따른 것으로, 이날 회의에는 도내 소재 해양수산부 산하 4개 중앙행정기관과 7개 공공기관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 참석자들은 허심탄회한 의견 개진으로 도민이 겪고 있는 다양한 애로사항이나 문제점 등 지역현안 해결 방안 모색을 위한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회의에서 김춘근 경상남도 해양수산과장은 참석한 관계자들에게 해양수산부가 올해 2천 8백억 원에 달하는 예산을 투입하여 신규로 추진하는 ‘어촌뉴딜 300’ 사업 공모에 대해 특별한 관심과 역량을 집중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어촌·어항·항만 개발과 해양환경 보전, 수산자원관리 등 지역 당면 문제 대응에도 적극적인 협조를 구했다.

회의에 참석한 기관 관계자들은 도내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자체 예산인 국비 확보는 물론, 다양한 문제점을 사전 발굴하는 등 지역 현안에 대해 힘을 합쳐 경상남도와 함께 적극 대응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강덕출 경상남도 해양수산국장은 “이번 공공기관 협의회를 통해 각 기관들이 안고 있는 현안사안이 해당 기관만의 문제가 아니라 경남 전체의 문제로 시야를 넓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는 보다 원활한 상호 소통을 통해 발 빠른 공동대처로 도민들에게 최상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