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현 장중심 읍·면·동 지역복지 특화사업을 위한 지자체 공무원 교육 실시

인터넷뉴스팀 | 기사입력 2018/09/18 [11:35]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현 장중심 읍·면·동 지역복지 특화사업을 위한 지자체 공무원 교육 실시

인터넷뉴스팀 | 입력 : 2018/09/18 [11:35]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이하 인력개발원)이 7월부터 8월까지 읍·면·동 특화사업 기획담당 공무원 240명을 대상으로 지역특화 사업기획 교육을 총 9회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올해 처음으로 실시되었으며 지역주민조직화, 민관협력, 자원발굴 등 읍면동 중심의 복지서비스 강화에 따른 ‘창의적 기획역량 강화’를 목표로 두었다. 또한 단순한 지식전달이 아닌, 교육생 스스로 과제 및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현장중심 교육이다.

주요 교육내용은 △지역복지와 읍·면·동 △사례연구 △지역복지사업 유형과 실천과정 △지역복지사업 기획실습 △지역복지사업 실행-전략과 아이디어 등 참여형 교과목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교육에 참여한 강원도 속초시 노학동행정복지센터 최현희 주무관은 학습결과를 현장에 적용하여 미끄럼방지스티커 지원 프로젝트를 한국3M에 제안하고 채택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최 주무관은 “교육을 통해 지역복지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사업아이디어를 익힐 수 있어서 흥미로웠다”며 “교육 후, 실제 제안서가 채택되는 과정에서 복지 체감도 향상을 경험하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다섯째주 주간현대 1245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