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원구, 무단방치자동차 집중단속 실시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주택가, 공터 등에 장기 방치 된 차량 일제 정비

이경선 기자 | 기사입력 2018/09/19 [11:01]

단원구, 무단방치자동차 집중단속 실시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주택가, 공터 등에 장기 방치 된 차량 일제 정비

이경선 기자 | 입력 : 2018/09/19 [11:01]
    안산시
[주간현대] 안산시 단원구는 오는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무단방치자동차 집중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구는 집중단속 기간 동안 무단방치자동차 특별단속반을 편성하고, 경찰서 등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단속의 실효성을 높일 계획이다.

단속 대상은 주택가, 공터, 하천, 녹지, 공원, 이면도로, 골목길 등에 장기간 방치되어 도시미관을 저해하거나 주차 및 교통을 방해하는 자동차이다.

무단방치자동차로 확인되면 우선 견인 후, 자동차 소유자가 스스로 처리하도록 안내하고, 자진처리를 하지 않는 경우에는 폐차나 매각 등 강제 처리할 계획이다.

무단방치자동차를 자진처리 한 경우 범칙금은 20만원 부과되나, 자진처리에 불응한 경우 최대 150만원의 범칙금이 부과된다.

또한 범칙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에는 자동차관리법에 따라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될 수 있다.

단원구 관계자는 “무단방치자동차 집중단속을 통해 자동차 소유자의 관심과 준법정신을 고취시키고, 도심지 주차난을 해소하여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무단방치자동차가 발견될 경우 경제교통과로 적극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