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맞이 계룡농산물 홍보·판매전 성황

시중가격 10~20% 저렴한 가격으로 지역농산물 판매

강희중 기자 | 기사입력 2018/09/19 [10:32]

추석맞이 계룡농산물 홍보·판매전 성황

시중가격 10~20% 저렴한 가격으로 지역농산물 판매

강희중 기자 | 입력 : 2018/09/19 [10:32]
    저렴한 가격으로 지역농산물 판매
[주간현대] 계룡시품목농업인연구협의회는 민족최대의 명절인 한가위를 맞아 지난 18일 엄사면 화요장터에서 ‘추석맞이 계룡시 농산물 홍보판매전’을 실시했다.

이 날 행사에는 연구회원들이 직접 생산한 벼, 토마토 등 신선농산물과 다양한 가공농산물을 한자리에서 판매했고, 홍보용 쌀 증정행사 및 식품원료로 사용가능해진 곤충가공품도 선보여 품질 좋은 지역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홍보하는 계기가 됐다.

또한 농업인은 제 가격으로 농산물을 판매하고, 소비자는 시중가격보다 10~20% 저렴한 가격으로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상생의 장이 됐다.

뿐만 아니라 농업기술센터에서 시험재배한 아열대작물도 전시되어 농업인에게는 기후변화에 대응하여 도입 가능한 작물을 실물로 접하고 시민들에게도 아열대작물을 알릴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류기선 회장은“‘시민건강을 지키고 농업환경에 대응하기 위하여 계룡시 농특산물 홍보판매전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추석 명절을 맞아 계룡농산물로 이웃 간 인심을 나누고 우리 쌀을 애용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계룡시 농산물의 인지도 확보와 안정 판로 확보를 위하여 앞으로도 소비자와 생산자간 직거래행사 및 농업체험행사 등 교류의 장을 확대하여 농업인의 소득을 증대시킬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다섯째주 주간현대 1245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