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산공공도서관, 독서의 계절 기념 풍성한 행사 열어

강희중 기자 | 기사입력 2018/09/19 [10:36]

홍산공공도서관, 독서의 계절 기념 풍성한 행사 열어

강희중 기자 | 입력 : 2018/09/19 [10:36]
    부여군
[주간현대] 홍산공공도서관에서는 이용자들의 다양한 독서활동을 위한 9월 독서의 달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봄드림 상반기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진행하는 ‘우리의 미래가 궁금해요’는 이현 작가와 정재성 작가의 강연에 이어 지난 15일 국립광주과학관을 탐방했다.

과학관을 둘러보고 엔트리 수업과 3D 프린터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지며 아이들은 궁금했던 것들을 직접 체험하고 로봇댄스도 관람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오는 22일 마지막 시간에는 김준현 선생님의 ‘로봇소스’책과 함께하는 로봇 만들기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 지난 16일 열린 유아 및 아동을 대상으로 ‘책읽어주세요’ 프로그램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주관함 체험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된 것으로 어등경, 이지연 뮤지션과 함께 동요를 함께 부르고 한기현 그림책 작가의 1인극 공연과 작가 사인회까지 진행됐다.

특히나 함께 동요를 부르며 아이들이 무대 위로 올라와 춤추는 모습을 유심히 살핀 한기현 작가는 작가 사인회 때 아이들의 특징을 바로 캐치해 얼굴을 그려주고, 잠자리 등 다양한 그림을 그려줘 아이들 뿐 아니라 학부모들도 만족감이 컸다.

그 외에도 대출 권수를 늘리고 연체도 없애고, 도서 ‘제무시’ 원화전시, #홍산공공도서관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 중이다.

연말에는 중장년층과 노인들을 대상으로 작가의 강연기부 프로그램이 열릴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홍산공공도서관 페이스북 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부여군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