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시가지 대청소, 추석 손님맞이 채비로 분주

서인성 기자 | 기사입력 2018/09/19 [10:10]

옥천군 시가지 대청소, 추석 손님맞이 채비로 분주

서인성 기자 | 입력 : 2018/09/19 [10:10]
    옥천군
[주간현대] 충북 옥천군이 추석 명절을 맞아 전 공무원이 참여해 시가지 대청소를 실시하며 손님맞이 채비에 들어갔다.

19일 공무원 200여명이 참여해 군청에서 마암리 원할인마트 일원까지 18개의 전담구역을 정해 인도, 도로변 등에 버려진 담배꽁초, 휴지, 유리병 등 생활쓰레기를 일제히 수거했다.

또한, 쓰레기 취약지 등을 중심으로 무단 투기돼 방치해 있는 쓰레기를 집중 수거하며 귀성객에게 청결한 고향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한 대청소 활동에 주력했다.

면 단위 공무원들도 면 소재지를 중심으로 유관기관·단체와 함께 시가지 정비에 나서는 등 손님 맞을 준비에 설레는 마음 가득 안고 적극적인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군은 오는 21일까지 공영주차장과 화장실 같은 편의시설에 대해서도 청소활동과 함께 대대적인 시설 점검을 실시해 귀성객 불편을 최소화 한다는 방침이다.

더불어 연휴기간 많은 관광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장령산자연휴양림, 정지용 생가, 장계 관광지 등에 대한 환경정비에도 심혈을 기울여 관광객들이 좋은 인상을 갖고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고향을 찾는 귀성객에게 활기차고 깨끗한 옥천의 이미지를 심어 주기 위해 대대적인 환경 정화 활동을 벌였다”며 “마을 구석구석 미치치 못한 부분에 대해서는 내 집 앞, 내 상가 앞 스스로 치우기 등의 자발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