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 추석 명절 분위기‘후끈’

서인성 기자 | 기사입력 2018/09/19 [10:16]

증평군, 추석 명절 분위기‘후끈’

서인성 기자 | 입력 : 2018/09/19 [10:16]
    증평군
[주간현대] 증평군이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온 군민이 편안하고 행복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

군은 명절을 맞아 물가안정 생활안정 교통대책 재난안전 응급진료 공직기강 확립 등 6개 분야 24개 세부대책으로 이뤄진 추석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우선 군은 물가안정을 위해 오는 10월 7일까지 성수품 32개 중점관리품목과 목욕업, 이·미용업 등 공중위생업소 서비스요금에 대한 지도·점검을 실시한다.

더불어 성수식품에 대한 특별 위생 점검은 물론, 농산물 원산지표시 단속, 축산물 위생 점검 등 건강한 제사상 지키기에 나선다.

주민 생활과 직결되는 상·하수도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비상급수 대비 및 민원 관리를 위한 생활안정대책 상황실도 운영한다.

지난 13일 실시한 국토대청결 활동에 이어 생활 폐기물 특별 단속반 운영,추석 연휴기간 쓰레기 수거 대책 추진 등 쾌적한 환경 조성에도 집중하고 있다.

귀성객 교통편의 및 안전 수송을 위한 특별 교통 대책 및 도로안전 대책도 마련했다.

군은 오는 21일부터 26일까지를 특별 교통 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괴산경찰서와 협조를 통한 교통질서 확립에 나서는 한편, 시외버스, 택시 등 운수 종사원에 대한 특별교육과 지역 내 운송 업체 차량 및 시설에 대한 점검도 실시한다.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공사 중인 도로 현장 일제 점검과 도로표지판 및 교통안전시설 정비도 마쳤다.

혹시라도 있을지 모르는 재난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추석연휴동안 재난안전상황실을 통한 유관기관 간 긴밀한 공조체계도 유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 밖에도 나눔을 통한 풍성한 한가위 분위기 조성을 위해 소외계층 지원을 실시하는 것은 물론, 건전한 추석 명절을 보내기 위한 공직기강 확립에도 힘써나갈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