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콤달콤 산청베리류, 맛보고 체험하고

제18회 산청한방약초축제 베리류 체험프로그램 운영

김수경 기자 | 기사입력 2018/09/19 [10:04]

새콤달콤 산청베리류, 맛보고 체험하고

제18회 산청한방약초축제 베리류 체험프로그램 운영

김수경 기자 | 입력 : 2018/09/19 [10:04]
    새콤달콤 산청베리류, 맛보고 체험하고
[주간현대] 산청베리류가공사업단은 제18회 산청한방약초축제 기간 중 산청베리류를 활용한 다양한 시식·시음 및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산청베리류가공사업단은 산청 베리류를 활용한 제품개발, 유통, 체험을 연계해 베리류 농가 소득 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베리류6차산업화사업을 추진 중인 사업단이다.

제18회 산청한방약초축제 기간 중 산청베리류가공사업단은 주행사장내 상설체험존에서 베리류 가공제품 전시·시식, 베리류 음료 시음, 베리류를 활용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사업단은 산청에서 생산되는 오디, 아로니아, 블루베리, 구지뽕 등 베리류를 가공해서 만든 베리류 라떼, 베리류 코디얼 음료와 베리류를 가공해서 만든 잼과 시럽 등 다양한 제품 시식 행사를 운영한다.

또 산청 베리류를 활용한 양갱·젤리만들기 체험, 비누만들기 체험과 베리소스를 활용한 브런치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산청군 관계자는 “베리류 체험프로그램으로 축제 방문객의 축제 만족도를 제고하고 청정 산청 베리류의 우수성도 알리는 계기로 삼을 것”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