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하기 좋은 가을 진주시립도서관에서 찾은'소확행'

조규일 진주시장 추천도서 ‘꾸뻬 씨의 행복 여행’

김수경 기자 | 기사입력 2018/09/19 [10:25]

독서하기 좋은 가을 진주시립도서관에서 찾은'소확행'

조규일 진주시장 추천도서 ‘꾸뻬 씨의 행복 여행’

김수경 기자 | 입력 : 2018/09/19 [10:25]
    조규일 진주시장 추천도서 ‘꾸뻬 씨의 행복 여행’
[주간현대] 진주시는 독서하기 좋은 계절 가을에 시민들과 책 읽는 즐거움을 함께 하기 위해 조규일 진주시장이 추천한 도서'꾸뻬 씨의 행복 여행'를 시립도서관에 비치했다.

이 책은 마음의 병을 가진 사람들을 치료하던 정신과 의사가 행복의 참된 의미를 찾아 여행을 떠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꾸뻬 씨는 불행에 빠진 사람들에게 “춤추라, 아무도 바라보고 있지 않은 것처럼. 사랑하라, 한 번도 사랑받지 않은 것처럼. 노래하라, 아무도 듣고 있지 않은 것처럼. 살라, 오늘이 마지막 날인 것처럼.”이라는 짧지만 강렬한 메시지를 전하며 현대인의 우울하고 지친 마음을 위로한다.

조 시장은 “여름 내내 지친 우리의 몸과 마음을 적절히 달래줄 수 있는 이 아름다운 계절 가을에'꾸뻬 씨의 행복 여행'에 동행함으로써 삶의 작은 쉼표를 마련해 보는 건 어떨까 한다.

함께 한 여정 후에는 어느덧 우리에게 요즘 유행하는 삶의 방식인‘나만의 소확행’을 찾아내어 누구나 스스로 행복해지는 법을 알아갈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라며 추천 사유를 밝혔다.

진주시장이 추천한 도서는 10월 말까지 시립도서관에 전시될 예정이다.

연암· 서부도서관 자료실에서 도서 대여가 가능하며, 1층 로비 전시대에서는 시장 추천사를 한눈에 만나 볼 수 있다.

또한 추천도서를 시민들이 읽고 한 줄 서평을 쓰면 대출권수 2배 또는 대출정지 해제 가능한 만능쿠폰을 제공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행복은 아주 작고 사소한 곳에서 시작한다. 꾸뻬 씨의 행복 여정을 함께하면서 먼 미래를 바라보며 현재를 불행하게 보내지 말고 바로 지금 이 순간 행복을 느끼길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