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청렴도 최상위 도약 군민과 함께 만들어간다

18일 오후 청렴기획단 발대식 민간위원 등 20명 위촉, 청렴도 향상 중추적 역할 기대

김수경 기자 | 기사입력 2018/09/19 [10:36]

함양군 청렴도 최상위 도약 군민과 함께 만들어간다

18일 오후 청렴기획단 발대식 민간위원 등 20명 위촉, 청렴도 향상 중추적 역할 기대

김수경 기자 | 입력 : 2018/09/19 [10:36]
    함양군 청렴 기획단 발대식
[주간현대] 함양군이‘군민중심, 군민지향’의 민선7기 군정 철학을 실현하기 위한 서춘수 군수 공약사업의 일환으로 민관 협력‘청렴 기획단’을 구성해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이를 위해 군은 지난 18일 오후 5시30분 군청 소회의실에서 서춘수 군수와 강현출 단장, 단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함양군 청렴 기획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 행사에서는 민간분야 단원 위촉장 수여, 청렴선서 등 발대식 행사에 이어 제1회 청렴기획단 회의가 진행됐다.

함양군 청렴 기획단은 부군수를 단장으로 청렴도 관련 부서장, 민간위원 등 총 20명으로 구성되었으며, 민간위원 13명은 군민을 대표하여 군의 청렴도 최상위권 도약을 위한 추진 상황을 평가하고 내년도 계획에 피드백을 반영하게 된다.

또한 청렴도의 결과 분석과 함께 청렴도 향상을 위한 자문, 제도 개선 등 함양군의 청렴도 향상을 위한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날 위촉장을 받은 위원들은 청렴선서를 통해 청렴문화를 확산시키고 부정부패 척결, 청렴시책 적극 참여, 신뢰받는 청렴한 함양 만들기 최선, 신뢰받는 공직사회 조성 등 단원 모두가 청렴을 기반으로 군민들을 위한 봉사와 헌신을 통해 청렴한 함양군 조성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기로 약속했다.

서춘수 군수는 “그 동안 우리 군의 청렴도로 인해 군민들이 자존감이 많이 떨어진 것이 사실이다. 이번 발대식을 통해 군의 청렴도를 끌어올리고 선비의 고장 함양 군민들의 자존심을 회복시켜 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발대식 이후 강현출 단장 주재로 제1회 청렴기획단 회의가 진행 되었으며, 군의 청렴도 향상 방안과 청렴기획단 운영 등에 대한 활발한 토의를 진행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