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공공기관 방문 없이 인터넷으로 서류 제출하세요∼

함양군, ‘문서24’ 서비스 전면 시행, 18일 군청 전 직원 대상 사용방법 등 교육 실시

김수경 기자 | 기사입력 2018/09/19 [10:37]

행정·공공기관 방문 없이 인터넷으로 서류 제출하세요∼

함양군, ‘문서24’ 서비스 전면 시행, 18일 군청 전 직원 대상 사용방법 등 교육 실시

김수경 기자 | 입력 : 2018/09/19 [10:37]
    함양군 공문서 관리 문서24 등 직원교육
[주간현대] 함양군은 지난 3일부터 전면 확대 시행한 ‘문서24’에 대해 이달부터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문서24’는 일반 국민과 기업, 단체가 PC를 이용해 인터넷으로 관공서에 공문서를 제출하거나 받을 수 있는 전자문서유통서비스이다.

군민들은 문서24 사이트에 접속해 공문서를 작성하고 관련 서류를 파일 첨부해 제출하면 되고, 제출한 문서의 처리 진행과정도 조회 가능하며, 처리결과도 문서24를 통해 회신 받을 수 있다.

그 동안 각종 행정 서류를 제출하기 위해 읍·면사무소를 직접 찾아가야 했지만, 문서 24를 통해 편리하게 인터넷으로 제출하고 출력도 할 수 있어 군민들이 업무를 위해 사용하는 시간과 비용이 대폭 절감될 것으로 보인다.

군은 대대적인 홍보활동을 위해 지난 1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문서24 전면 시행에 따른 안내, 사용방법에 대해 두 차례에 걸쳐 교육을 실시했다.

박영진 행정과장은 “문서 24 서비스가 평소 군을 방문하기 어려운 민원인이나 군민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계속 군민의 입장에서 편리한 행정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다섯째주 주간현대 1245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