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지역맞춤형 인구정책을 위한 용역보고회 개최

저출산·고령사회 대응 기본계획수립을 위한 중간 용역보고

박희정 기자 | 기사입력 2018/09/19 [10:11]

안동시, 지역맞춤형 인구정책을 위한 용역보고회 개최

저출산·고령사회 대응 기본계획수립을 위한 중간 용역보고

박희정 기자 | 입력 : 2018/09/19 [10:11]
    안동시
[주간현대] 안동시는 19일 오후 3시 급격한 저출산·고령화 진행에 따른 인구절벽 현상에 대응하기 위해 인구정책 기본계획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갖는다.

시는 지역의 저출산·고령사회 현황과 여건을 분석하고 주민욕구 등을 반영한 정책 추진과제 및 대응방안 등을 마련해 중·장기적인 인구정책을 수립한다는 방침이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안동시인구정책실무추진단이 참석한 가운데 일자리와 주거, 출산 보육, 정주여건 등에 관한 다양한 의견들을 교환하면서 실제 실행에 옮길 수 있는 정책을 발굴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한편 시는 지난 6월 지역맞춤형 인구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부시장을 단장으로 4개 분과 9개 부서 11명의 팀장급으로 인구정책실무추진단을 구성하면서 부서 간 협업시스템을 구축했다. 인구정책실무추진단은 국가정책에 맞춰 부서 간 정보 공유와 함께 지역자체과제 발굴·시행에 공동 협업할 계획이다.

안동시 관계자는“이번 용역을 통해 인구정책에 대한 내실 있는 중·장기적인 정책과제 수립은 물론 일·생활균형과 가정이 행복할 수 있는 가족 친화적 정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