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구, 등록 임산부 다양한 출산 준비 프로그램 운영

전도국 기자 | 기사입력 2018/09/19 [13:25]

미추홀구, 등록 임산부 다양한 출산 준비 프로그램 운영

전도국 기자 | 입력 : 2018/09/19 [13:25]
    임산부 건강교실
[주간현대] 인천 미추홀구가 등록 임산부를 대상으로 다양한 출산준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미추홀구보건소는 오는 11월말까지 출산준비 프로그램으로 임산부건강교실, 미술태교교실, 모유수유클리닉 등을 운영한다.

임산부 건강교실은 총 8주 프로그램으로 임신과 분만에 대한 두려움을 감소시키고 안전한 출산을 위해 태교법, 라마즈호흡법, 산전·산후관리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임산부 건강교실은 10월12일부터 11월30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2시 출산준비교육 전문 강사가 맡아 진행한다.

미술태교교실은 총 2주 프로그램으로 10월1일과 15일 오후 2시 운영된다.

교육은 태교미술 전문 강사의 강의 및 시연으로 기저귀 파우치, 아기목베개 만들기 등으로 진행된다.

임산부 대상자의 손바느질로 엄마의 정성이 담긴 출산용품을 직접 만들 기회를 제공하고 태아에게 두뇌발달과 정서안정을 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모유수유클리닉은 총 3주 프로그램으로 10월2일, 16일, 30일 오전 10시 진행된다.

모유수유전문가와 1대1 맞춤 상담식 운영으로 수유자세교정, 산전·후 유방관리, 마사지 등을 실시해 모유수유의 성공을 돕는다.

한편 미추홀구보건소는 임산부 등록자에게는 영양제와 임신출산용품을 지원하고 있다.

또 일정 소득 이하 가정에는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 영아 기저귀지원 등 임신부터 출산과 육아까지 체계적 관리를 실시해 사회적 출산 장려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다섯째주 주간현대 1245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