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행정안전부 주관 2018 수도권 지역공동체 네트워크 포럼 개최

이경선 기자 | 기사입력 2018/09/19 [13:38]

포천시, 행정안전부 주관 2018 수도권 지역공동체 네트워크 포럼 개최

이경선 기자 | 입력 : 2018/09/19 [13:38]
    2018 수도권 지역공동체 네트워크 포럼
[주간현대] 포천시는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2018 수도권 지역공동체 네트워크 포럼을 포천시공동체지원센터에서 지난 18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수도권 공동체 정책 현황을 공유하고 발전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개최한 이날 포럼에서는 서울·경기·인천지역의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 공무원과 전문가 100여명이 참석해 '지역공동체 활성화 정책'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역별 현안을 공유함으로써 공동체 정책방향 설정을 위한 토론의 자리로 마련됐다.

이번 포럼은 행정안전부의 지역공동체 정책방향에 대한 설명에 이에 서울-경기-인천 각 지역의 공동체 정책 사례에 대한 발표가 진행되었으며, 각 지역 중간지원조직 관계자를 중심으로 공동체 정책방향에 대한 심도있는 토론이 이어졌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접경지역과 군 사격장 등으로 그동안 소외되었던 우리시가 공동체의 활성화를 통해 새로운 활력과 지속가능한 성장기반을 모색하고 있는 시점에 의미있는 행사를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우리시의 공동체사업이 국가적으로 우수한 사례로 기억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다섯째주 주간현대 1245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