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일본뇌염 국내 첫 환자 발생에 따른 주의 당부

외출 시 피부노출 최소화, 모기 기피제 사용 등 모기회피 요령 준수

김이박 기자 | 기사입력 2018/09/19 [14:32]

광양시, 일본뇌염 국내 첫 환자 발생에 따른 주의 당부

외출 시 피부노출 최소화, 모기 기피제 사용 등 모기회피 요령 준수

김이박 기자 | 입력 : 2018/09/19 [14:32]
    광양시
[주간현대] 광양시보건소가 경상북도에서 올해 국내 첫 일본뇌염 환자가 발생함에 따라 모기회피 요령을 홍보하는 등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고 나섰다.

일본뇌염 바이러스가 있는 매개모기에 물린 사람의 99%이상은 무증상이거나 열을 동반하는 가벼운 증상을 보이지만, 일부에서는 치명적인 급성뇌염으로 진행되어 급성신경계 증상이 발생해 입원 환자 중 20∼30%는 사망에까지 이르고 있다.

이에 시 보건소는 모기 활동이 활발한 10월 하순까지 야외활동이나 가정에서의 모기 회피 요령을 잘 지켜줄 것을 당부했다.

우선, 야외 활동시 밝은 색의 긴 바지와 긴 소매의 옷을 입어 피부노출을 최소화하고, 노출된 피부나 옷에 모기기피제를 사용해야 한다.

또 모기를 유인할 수 있는 진한 향수나 화장품 사용은 자제하고, 가정내에서는 방충망이나 모기장을 사용해 줄 것을 강조했다.

장송린 감염병관리팀장은 “일본뇌염은 효과적인 예방백신이 있으므로 예방접종 대상이 되는 생후 12개월에서 만12세 이하 어린이는 가까운 위탁의료기관이나 보건소에서 예방접종을 실시하는게 좋다.”며, “10월 하순까지는 모기 활동이 활발한 만큼 모기회피 요령을 꼭 준수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다섯째주 주간현대 1245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