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 물무산 행복숲 가는 길 가우라, 배롱꽃 만발

가을 향기 가득한 꽃들이 반겨주는 물무산 행복숲

김이박 기자 | 기사입력 2018/09/19 [14:44]

영광 물무산 행복숲 가는 길 가우라, 배롱꽃 만발

가을 향기 가득한 꽃들이 반겨주는 물무산 행복숲

김이박 기자 | 입력 : 2018/09/19 [14:44]
    영광군
[주간현대] 영광군이 물무산 행복숲 가는 길에 식재한 가우라와 배롱꽃이 최근 만개하여 지나가는 이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영광군은 지난해 11월 생활체육공원에서 물무산 행복숲으로 이어지는 구간에 사방사업을 실시하여 하천을 정비하고 2018 숲속의 전남 만들기 주민·단체 참여숲 공모에 선정되어 그 주변에 꽃길을 조성했다.

올해 4월 임업후계자협회는 사업비 4천만 원으로 배롱나무 56주와 가우라 2,480본을 식재했다.

무더위에도 관수 및 전정, 풀베기를 실시하는 등 꽃길 조성에 정성을 들인 결과 8월부터 개화한 배롱꽃이 절정을 이루고 있고 배롱나무 주변으로 흐드러지게 핀 가우라가 아름다움을 더해준다.

물무산을 찾는 주민들은 꽃이 지는 10월까지 배롱꽃과 가우라를 감상할 수 있다.

물무산 행복숲은 3월 21일 개장 이후 총 누적 방문객 수 89,439명으로 하루 평균 500여 명이 방문하여 명실상부한 지역의 명소로 자리 잡았다.

피톤치드가 풍부한 숲속 둘레길과 맨발 황톳길은 재미와 건강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치유공간으로 방문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고 짚라인, 통나무 미로 등 각종 놀이시설을 갖춘 유아숲체험원은 자연 속 친환경 놀이터로 어린이들에게 인기 만점이다.

군 관계자는 건강을 위해 물무산을 찾은 방문객들은 가을향기 품은 꽃길에서 다가온 가을을 만끽할 수 있을 것이라며 “추석 연휴기간 동안 물무산 행복숲에서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추억 많이 남기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