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본격적인 추석맞이 준비 나서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추석 연휴 종합대책 추진

김수경 기자 | 기사입력 2018/09/19 [14:48]

창녕군, 본격적인 추석맞이 준비 나서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추석 연휴 종합대책 추진

김수경 기자 | 입력 : 2018/09/19 [14:48]
    추석 연휴 종합안내서
[주간현대] 창녕군은 우리나라 전통 명절인 한가위를 맞이하여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군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추석 연휴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본격적인 추석맞이에 나섰다고 19일 밝혔다.

군민의 생활과 밀접한 7개 분야에 대한 세부대책을 수립하고, 연휴가 시작되는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종합상황실을 운영하여 주민불편사항 예방과 각종 민원 및 비상사태발생에 신속하게 대응한다.

7개 분야 대책은 교통 안전대책, 민생경제 및 서민생활 안정, 각종 재난·사건·사고 예방, 주민불편 해소, 비상진료 대책, 함께 나누는 명절 분위기 확산,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 등이다.

세부내용으로 버스이용객의 안전하고 쾌적한 귀성길을 위해 여객운행업체 차량 및 시설에 대한 현장 점검 실시와 안전운행수칙 준수, 친절 안내, 사고 조치사항 등 종사원에 대한 교육을 통해 교통안전에 만전을 기하고, 전통시장 등의 물가 안정을 위해 성수품 등 중점 관리대상의 가격 관리 및 담합행위 단속을 강화하여 주민생활 안정에 힘쓰는 한편, 적체된 쓰레기 일제 대청소 등 추석연휴 쓰레기 관리대책을 추진하여 주민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추석맞이 다문화가정 송편만들기 체험행사 추진, 한가위 사랑의 쌀 전달식 등 사회복지시설과 주위의 어려운 군민을 찾아 위문·격려하고 창녕군 문화예술회관에서는 추석맞이 공연 및 무료 영화상영이 준비되어 있는 등 이웃과 함께 나누는 훈훈한 명절 분위기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연휴기간 중 운영하는 가스 및 정비업체, 병의원 정보 및 기타 안내사항을 담은 추석 연휴 종합안내서 2,000부와 리플릿 4,000부를 제작하여 군청 민원봉사과, 읍·면사무소, 마을 경로당 등에 배부하였으며, 당직의료 기관 및 휴일지킴이약국 현황 등은 창녕군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추석연휴동안 온가족이 즐겁고 풍성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종합대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다섯째주 주간현대 1245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