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잼류·장아찌 교육 성료

주우진 기자 | 기사입력 2018/09/19 [15:49]

익산시,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잼류·장아찌 교육 성료

주우진 기자 | 입력 : 2018/09/19 [15:49]
    ·장아찌 교육 성료
[주간현대] 익산시농업기술센터는 관내 농업인 등을 대상으로 지난 8월 21일부터 농산물 활용 잼류·장아찌 교육을 총 8회, 30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농산물 가공 인적자원 확보와 아이템 제공을 목적으로 농촌진흥청이 개발한 고형잼, 발효잼 및 요리연구가 신덕순 강사를 초빙하여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저염, 저당 고구마장아찌 등 장아찌류 실습교육을 진행했다.

왕궁면 이봉임 씨는 “재배하고 있는 농산물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유익한 기회였고, 한천을 첨가한 고형잼은 어린이들의 체험현장에 활용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교육생들은 강사에게 질문을 던지며 적극적으로 교육에 참여하는 등 배움의 열기가 가득했다.

한편 익산시농업기술센터는 식품제조·가공업 등록이 어려운 농민들이 공동가공을 할 수 있는 농산물종합가공센터를 584㎡ 규모로 내년 3월 준공할 예정이며, 잼, 즙, 분말, 조청, 말랭이 등을 생산할 수 있는 40여종의 설비시설을 갖추어 창업보육을 실시하여 가공기술을 갖춘 전문인력을 육성하고 가공제품을 생산하여 농가 소득향상 및 지역 농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