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연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위한 종합대책 마련

강원재 기자 | 기사입력 2018/09/19 [16:53]

추석연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위한 종합대책 마련

강원재 기자 | 입력 : 2018/09/19 [16:53]
    춘천시
[주간현대] 춘천시정부는 시민들의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나기를 위해 추석 연휴 종합대책을 마련했다.

우선 연휴기간 대형 숙박시설, 판매시설, 터미널 등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안전관리실태를 점검한다.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명절나기를 위해서 관내 복지시설 127곳, 보훈단체 12곳, 사회복지관 7곳을 위문 한다.

추석 연휴기간 쓰레기는 9월 22일∼ 24일, 3일간 수거되지 않으며, 쓰레기 처리대책을 위해 기동반과 상황실을 운영한다.

교통 분야는 특별교통대책 상황실을 운영하고 버스, 택시 등 시설점검을 실시한다.

추석 물가안정을 위해 성수품, 생필품 등에 대해서 수급상황 및 가격 동향을 지속적으로 살핀다.

주요 도로시설물 및 주요 사업장에 대해 안전관리와 점검도 이루어진다.

보건소에서는 연휴기간 비상진료 상황실을 운영해 당직 의료기관 및 휴일 지킴이 약국 운영상황을 수시로 확인하고 안내한다.

상하수도 민원은 비상처리반을 통해 급수 중단이나 급수관, 계량기 민원에 신속 대처할 계획이다.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10월7일까지 전통시장 주변도로 주정차를 2시간 허용한다.

추석연휴기간 중 23일부터 25일까지 안식공원을 방문하는 고객을 위해 오후 6:30분까지 연장운영한다. 단 화장장은 추석당일 휴원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