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포항”, 제1차 한-러 지방협력 포럼 준비 돌입

종합상황실 개소로 포럼 본격 준비

박희정 기자 | 기사입력 2018/09/19 [17:02]

“이제는 포항”, 제1차 한-러 지방협력 포럼 준비 돌입

종합상황실 개소로 포럼 본격 준비

박희정 기자 | 입력 : 2018/09/19 [17:02]
    한-러 지방협력 포럼 종합상황실 개소식
[주간현대] 포항시는 ‘제1차 한-러 지방협력 포럼’을 총괄 지휘할 한-러 지방협력 포럼 종합상황실 개소식을 19일 포항시청 5층 소회의실에서 갖고 본격적인 카운트다운에 돌입했다.

한-러 지방협력 포럼 종합상황실은 부서별 공무원 20여명이 상주하며 지방정부 SUMMIT, 지방협력 포럼 출범식을 비롯한 비즈니스 포럼, 전문가 포럼, 현장 탐방 등 주요 추진상황을 점검하는 등 포럼 준비를 하게 된다.

또한, 안전, 교통·주차, 홍보, 의전 등 분야별 실행계획을 수립하고 외교부, 경북도, 경찰, 소방, 대학 등 유관기관과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해 포럼 운영 지원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종합상황실은 앞으로 2단계에 걸쳐 운영할 계획을 수립하고 10월 19일까지 집중근무를 실시하여 포럼 전반적 세부사항을 수립 및 점검하고 10월 22일부터 포럼 폐막 때까지 외교부, 경북도 등 유관기관 합동으로 운영하여 포럼을 성공적으로 개최하기로 했다.

한-러 지방협력 포럼은 문재인 대통령과 러시아 푸틴 대통령이 두 차례 정상회의를 통해 포항에서 출범하기로 확정됐으며, 한국 17개 광역지자체와 러시아 극동연방관구 9개 주가 참석하는 국제적 행사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포항에서 치러지는 최대 국제행사인 이번 지방협력 포럼은 ‘함께하는 한-러, 함께 여는 미래’라는 주제 아래 한-러 양국 지방간 경제, 과학, 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확대하고 유라시아 공동번영을 위한 화합의 장으로 오는 11월 7일부터 9일까지 치러질 예정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가장 지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이라는 모토로 지방정부의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북방정책의 패러다임을 선점하겠다”며 “포럼 개최를 전기로 삼아 경제협력의 새로운 모델을 정립할 수 있도록 전 행정력을 동원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