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2018년 추석 연휴 산불방지 대책

추석 연휴 산불방지 종합상황실 운영

김수경 기자 | 기사입력 2018/09/20 [10:00]

진주시 2018년 추석 연휴 산불방지 대책

추석 연휴 산불방지 종합상황실 운영

김수경 기자 | 입력 : 2018/09/20 [10:00]
    추석 연휴 산불방지 종합상황실 운영
[주간현대] 진주시는 최근 평년보다 낮은 기온과 9월 중·하순 몇 차례 집중호우로 산불 위험이 감소됐으나 추석연휴를 전후하여 벌초나 성묘를 위한 입산자 증가로 산불발생 위험이 다소 높아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5일 간 산불대책 종합상황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진주시는 추석 연휴기간은 산불방지기간이 아니므로 산불방지인력이 없지만, 산림 관련 공무원, 임시산불진화대 등 대응인력에 대한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하고 산불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또한 만약 산불이 발생하면 경남도에 헬기 지원 요청을 하는 등 즉각적인 대응이 될 수 있도록 상황근무자에게 매뉴얼 교육을 실시하여 상황에 신속대처 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시는 소방서 등 관계기관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산불발생 시 신속한 초기대응과 효율적인 진화활동을 위한 진화체제를 구축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추석 연휴 산불방지 대책’마련과 산불발생에 따른 신속한 대응태세 확립으로 시민이 안전하고 편안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면서 혹시 산불발생 발견 즉시 산불종합상황실이나 119로 신고하여 줄 것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