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아시아 시장에서 통한 ‘5G 기술’

‘TechXLR8 Asia 2018’서 국내기업 유일 수상자 및 다관왕 달성

정규민 기자 | 기사입력 2018/09/20 [10:59]

KT, 아시아 시장에서 통한 ‘5G 기술’

‘TechXLR8 Asia 2018’서 국내기업 유일 수상자 및 다관왕 달성

정규민 기자 | 입력 : 2018/09/20 [10:59]

▲ 왼쪽부터 수상자인 KT 네트워크부문 최종욱 대리, 시상자인 Pioneer Consulting Asia의 Managing Director인 비랏 파텔, 수상자인 KT 네트워크부문 이성규 상무. <사진제공=KT> 

 

KT‘TechXLR8 Aisa 2018’서 다관왕을 달성해 기술의 우수함을 입증했다.

 

20KT지난 19일 저녁(현지시각)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에서 진행된 ‘TechXLR8 Asia 2018’에서 최우수 LTE-5G 융합상을 포함하여 3개 분야에서 수상했다고 밝혔다.

 

KT‘TechXLR8 Asia 2018’에서 최우수 LTE-5G 융합상(Best Plan for Integrating LTE Advanced Pro and 5G)’, ‘최첨단 기술 적용상(Cutting edge proof of concept award)’, ‘최우수 IoT 접속기술상(Best IoT Connectivity Solution)’을 수상하며 국내사업자 중 유일 수상자인 동시에 다관왕에 올랐다.

 

‘TechXLR8 Asia 2018’는 전세계 43개국 150여개 지사를 가지고 있는 글로벌 정보통신기술(ICT) 연구기관인 인포마 텔레콤앤미디어(Informa Telecom&Media)가 주관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는 5G, IoT, AI 등의 분야에서 관련 전시와 포럼을 진행했으며, 아시아 지역 통신업계에서 성과를 이룬 기업을 선정했다.

 

KT가 수상한 최우수 LTE-5G 융합상LTE-A Pro 망을 고도화함과 동시에 5G로의 진화를 안정적으로 이끌어낸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다.

 

KTLTE-A Pro 망을 최적화하여 최대 속도를 보장하면서도, 평창에서 5G 시범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했고, 5GLTE간 이종망 연동 기능 개발을 통해 5G 커버리지 제약을 해소했다. 또한 LTE-5G 네트워크 연동에 성공함과 동시에, 5GLTE를 융합한 신개념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했다.

 

특히 KT는 올해 평창 동계 올림픽에서 5G 기술의 주요 차별점인 초고속과 초저지연의 특성을 지원하는 다양한 실감형 서비스를 일반에게 선보이며 막연하게만 느껴졌던 5G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네트워크 가상화 분야에서 5G 네트워크 제어체계에 대한 혁신을 인정받아 최첨단 기술 적용상을 수상했다. KT는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5G 가상화 통합 제어체계 기술을 적용하여 초저지연, 초고속 특성이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운용한 바 있다.

 

KT는 이러한 가상화 기술을 5G에 접목하여, 5G를 산업과 생활을 변화시키는 통합 플랫폼(5G as a Platform)’으로 진화시키고, ‘5G 오픈랩(Open Lab)’을 통해 중소·벤처기업들과 공유해 5G 생태계가 조기에 조성되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또한, ‘최우수 IoT 접속기술상NB-IoT가 가지는 기술적 한계를 극복한 기술로 최상의 연결성을 보장하는 KTIoT 솔루션이 높이 평가 받은 결과다.

 

KT는 이동을 고려하지 않은 NB-IoT 기술을 적용하더라도 단말의 이동성을 확보하는 솔루션을 적용해 위치 추적 서비스인 키즈 트래커를 성공적으로 선보였다. 또한 NB-IoT기술 표준에서 약 35Km 까지만 지원되는 NB-IoT 커버리지를 약 40Km 이상까지 확대하는 기술 시연에 성공한 바 있다.

 

이수길 KT 네트워크연구기술지원단 상무는 이번 수상은 5G를 향한 KT의 혁신 성과들이 아시아 최고 수준임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KT5G 상용망에도 에너지 절감 기술 등 KT만의 혁신 기술들을 적용하여 글로벌 5G 리더십을 확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penfree@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다섯째주 주간현대 1245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