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추석연휴 감염병 비상방역체계 강화

전도국 기자 | 기사입력 2018/09/20 [11:00]

인천광역시 추석연휴 감염병 비상방역체계 강화

전도국 기자 | 입력 : 2018/09/20 [11:00]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 예방수칙
[주간현대] 인천광역시는 추석연휴를 대비해 시, 보건소 및 국가지정입원치료병상 등 16개 기관에서 24시간 감염병 비상근무체계를 유지한다.

이번 추석 연휴 기간 동안 해외여행객 및 성묘 등 야외활동 증가, 음식 공동 섭취 등 국내·외 감염병 발생 위험이 우려됨에 따라 감염병 발생 및 해외 감염병 국내 유입 차단을 위해 감염병 발생감시와 대응에 철저를 기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명절에 친지간 음식 공동섭취 및 식품 관리 소홀 등으로 수인성·식품매개질환 집단 발생이 일어나기 쉬운 시기인만큼 올바른 손씻기, 익혀먹기, 조리과정 등을 철저히 준수하고

등산 및 성묘 등 야외활동 증가로 인해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 및 쯔쯔가무시증 등 진드기 매개감염병 발생이 높아짐에 따라 피부 노출 최소화 및 외출 후 목욕 등 예방수칙을 지켜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해외여행을 준비하고 있는 여행객에 대해서는 여행 전 필요한 예방접종 정보 및 감염병 위험지역 확인, 현지 감염병 예방수칙 등의 정보에 대해 철저한 사전 확인이 필요하며 귀국 후 감염병 의심증상이 있으면 즉시 1339 콜센터 또는 가까운 보건소로 신고해 달라 덧붙였다.

아울러, 인천시는 메르스 밀접·일상접촉자 해제시 까지 긴장을 늦추지 않고 비상방역체계를 유지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다섯째주 주간현대 1245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