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건강생활지원센터, 해송중학교 '지역사회 건강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

전도국 기자 | 기사입력 2018/09/20 [11:38]

송도건강생활지원센터, 해송중학교 '지역사회 건강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

전도국 기자 | 입력 : 2018/09/20 [11:38]
    송도건강생활지원센터 해송중학교 지역사회 건강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
[주간현대] 연수구 송도건강생활지원센터는 해송중학교와'지역사회 건강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학생과 교사에 대한 신체적·정신적 건강증진을 위한 통합적인 건강생활실천과 주민참여 및 지역자원협력을 통한 지역 건강 거버넌스 구축으로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것이다.

송도건강생활지원센터와 해송중학교는 이번 협약으로 교사와 학생의 신체적·정신적 건강증진을 위한 프로그램 지원, 학교 내 동아리 연계활동 등 상호협력으로 지역 내 건강문제를 해결과 함께 건강한 지역사회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이달부터 교직원 대상으로 송도건강생활지원센터 헬스크리닉의 공압식 순환 운동장비를 활용한'근력순환운동'과 학생의 신체적·정신적 건강증진을 위한'푸드아트 심리상담을 통한 자아찾기'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센터 관계자는 “학생의 건강은 교직원의 건강에 영향을 받을 뿐 아니라 가족과 지역사회의 건강에도 영향을 받으므로 올바른 건강행위와 건강가치 형성을 위해 교직원과 학생에 대한 통합적인 건강증진 프로그램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