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오봉 여수시장 “9월 평양공동선언 적극지지”

지자체 차원 남북경제협력사업 추진할 계획 밝혀

김이박 기자 | 기사입력 2018/09/20 [15:04]

권오봉 여수시장 “9월 평양공동선언 적극지지”

지자체 차원 남북경제협력사업 추진할 계획 밝혀

김이박 기자 | 입력 : 2018/09/20 [15:04]
    지자체 차원 남북경제협력사업 추진할 계획 밝혀
[주간현대] 권오봉 여수시장은 20일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남북정상회담 이후 발표한 ‘9월 평양공동선언’을 적극 환영하고 지지한다는 의견을 표명했다.

권오봉 시장은 “한반도에 평화 분위기가 무르익고 있다. 합의내용이 순조롭게 이행돼 평화의 시대가 하루빨리 열리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남북관계 발전에 따른 남북경제협력사업 선점을 위한 준비에 착수할 것”이라며 “전라남도의 남북교류협력 사업 추진과 관련해 지자체 차원에서 추진 가능한 사업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권 시장은 7월 취임 당시부터 남북의 상황변화에 따라 교류와 경제협력에 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북한이탈주민 남북경협 인적 자원화 지원 등을 공약으로 내세우기도 했다.

여수시는 전라남도에서 가장 많은 북한이탈주민이 거주하는 곳이다. 시는 이런 이점을 살려 현지여건과 상황을 잘 아는 북한이탈주민이 남북교류와 경제협력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여건을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여수시와 협력이 가능한 도시를 선정해 자매결연을 맺고, 조례 제정을 통해 남북교류협력기금 조성과 행정지원에 대한 근거도 마련할 예정이다.

권오봉 시장은 “남북관계 발전에 따라 지역주민이 공감하고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여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과거 여수에서는 김대중정부 시절 대북비료 지원사업을 추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