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만인의사 추모 및 만인문화제 개최

만인의사의 호국정신을 국가정신으로 승화

주우진 기자 | 기사입력 2018/09/20 [14:00]

제15회 만인의사 추모 및 만인문화제 개최

만인의사의 호국정신을 국가정신으로 승화

주우진 기자 | 입력 : 2018/09/20 [14:00]
    남원시
[주간현대] 남원사회봉사단체협의회는 정유재란에서 순국한 만인의사의 호국정신을 기리기 위해 오는 25일 오후 오후 5시부터 남원성싸움의 전투현장인 구)남원역 플랫폼에서 제15회 만인의사 추모 및 만인문화제를 개최한다.

남원사회봉사단체협의회는 지난 2000년부터 만인의사 추모 및 만인정신계승 범시민대회를 열어왔으며 올해로 제15회를 맞는다.

이날 행사는 식전행사로 길놀이와 진혼무, 기념식과 2부행사로 풍등날리기, 주먹밥 체험, 만인문화제 등으로 진행된다.

만인의총은 1597년 정유재란 당시 전략적 요충지였던 남원성 전투에서 순국한 1만여 명의 민·관·군 순국의사를 모신 곳으로, 당시 남원성은 비록 함락됐지만, 파죽지세로 진격해 오던 왜군들의 사기를 꺾고 전략적 승리를 이끈 전투라는 의미에서 높이 평가되고 있다.

만인의총은 우리 민족 호국정신의 성역으로 2016년부터 국가에서 관리하고 있다. 민관군이 혼연일체가 되어 항전하다 산화한 만인의사 정신은 우리의 위대한 역사적 자산이자 숭고한 시대정신이다.

만인의사 추모 및 만인문화제 관계자는 "목숨을 걸고 국가와 민족을 지켜내고자 한 만인의사의 호국정신을 널리 계승하고 이들의 숭고한 나라 사랑 정신을 되새길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꾸준히 개발·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