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철, 이석기 제명안 제출 촉구

징계안 당론 추진 요구…무기명투표방식 기명으로 바꿔야

손성은 기자 | 기사입력 2013/09/05 [10:08]

심재철, 이석기 제명안 제출 촉구

징계안 당론 추진 요구…무기명투표방식 기명으로 바꿔야

손성은 기자 | 입력 : 2013/09/05 [10:08]

[주간현대=손성은 기자] 새누리당 심재철 최고위원은 5일 내란음모 혐의를 받고 있는 통합진보당 이석기 의원의 제명안을 국회 윤리특위에 제출할 것은 촉구했다.
 
심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내란음모라는 경천동지할 이번 일에 대한 징계안을 제출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이 의원을 제명 처리하지 않는다면 제명될 때 까지 정부에 대한 자료요구권을 계속 가지게 될 것이고, 본인 세비, 보좌진 월급 등 국고 낭비가 계속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심 최고위원은 "징계를 위한 자격심사안은 의원 30명의 동의가 필요하나 당에서 당론으로 추진하지 않으면 개인적으로라도 진행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심 최고위원은 의원 체포동의안 표결방식과 관련해 기존 무기명투표를 기명 투표로 바꿔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와 관련해 심 최고위원은 “이석기사태의 경우 국가안보와 직결되는데 국회의원이 안보에 관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 알 권리와 의무가 있다”면서 “현재 무기명투표가 소신을 밝히는 기명 투표로 바뀌어야 한다”며 법안개정을 예고했다.
 
son25@hyundaenews.com
 
<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본 기사의 저작권은 <주간현대>에 있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