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기 구미 시민행복추진단 위촉식 개최

새로운 변화, 시민과 함께 소통하는 행복구미 실현

박희정 기자 | 기사입력 2018/09/20 [16:39]

제5기 구미 시민행복추진단 위촉식 개최

새로운 변화, 시민과 함께 소통하는 행복구미 실현

박희정 기자 | 입력 : 2018/09/20 [16:39]
    구미시
[주간현대] 구미시는 20일 오후 1시 30분 시청 3층 상황실에서 생활밀착형 시민소통기구인'제5기 구미 시민행복추진단 위촉식'을 가졌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본격적인 활동에 앞서 모니터링 기법, 활동보고서 작성방법, 시민과의 인터뷰 요령 등 추진단의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여 모니터링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를 높혔다.

제5기 시민행복추진단은 지난 8월 공개모집으로 최종 50명을 선발 구성하여, 오는 9월부터 내년 8월까지 1년간 임기동안 주요시책 현장방문을 통한 시민불편 및 개선사항 발굴, 시민의 고충·건의사항을 전달하는 生生현장 시민메신저, 주요행사·축제를 선정하여 참여시민의 의견청취 및 설문조사를 정책에 반영하는 찾아가는 행복시정 모니터링 확대, 거주지별 일상생활불편 현장점검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또한, 5기 시민행복추진단에서는 조별 토의를 통해 주요행사 및 방문 대상을 자율적으로 선정하고, 시설 및 정책현황, 체크리스트를 사전조사·연구하여 현장방문 모니터링의 효율성을 높이고 개선사항 발굴에 보다 적극적이고 자발적인 참여 활동을 할 계획이다.

이날 참석한 이묵 부시장은 “시민의 눈높이에서 시작하는 제5기 추진단 활동이 생활현장 중심에서 시민들의 이야기를 귀담아 듣고, 시에 적극 전달하여 새로운 변화와 공감하는 행정실현에 앞장서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다섯째주 주간현대 1245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