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안전한 추석 명절 보내기 종합대책 추진

박희정 기자 | 기사입력 2018/09/20 [16:42]

영양군, 안전한 추석 명절 보내기 종합대책 추진

박희정 기자 | 입력 : 2018/09/20 [16:42]
    영양군
[주간현대] 영양군은 민속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 귀성객과 군민 모두가 안전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추석 명절 종합 대책'을 추진한다고 오는 21일 밝혔다.

군은 추석 연휴 기간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각종 상황에 신속하게 대비하고, 귀성객과 군민이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할 계획이다.

먼저 물가 안정을 위해 물가대책 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분야별로 성수물품 합동점검반과 다중이용 음식점 점검반을 편성해 물품 가격 안정화를 지도한다.

안전한 명절을 보내기 위해서 시장, 터미널 등 다중이용시설을 점검하고 24시간 재난상황 대책반을 운영해 재난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당직 의료기관과 당번약국을 지정 운영해 연휴 기간 내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하는 한편 비상급수 상황실을 운영해 단수 시 급수 운반 등 즉각적인 조치로 주민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모든 부서가 협력하여 추석 종합대책 추진에 철저를 다하겠다”며 “고향을 찾는 귀성객이나 군민 모두가 불편함이 없이 넉넉한 추석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다섯째주 주간현대 1245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