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 동반성장 기술교류회 개최

김승연 회장 경영 이념 "함게 더 멀리"…협력사 동반성장 강화

손성은 기자 | 기사입력 2013/11/04 [11:05]

한화건설, 동반성장 기술교류회 개최

김승연 회장 경영 이념 "함게 더 멀리"…협력사 동반성장 강화

손성은 기자 | 입력 : 2013/11/04 [11:05]

[주간현대=손성은 기자] 한화건설(대표이사 이근포)은 지난 10월29일 기술연구소에서 제5회 기술교류회를 개최했다.
 
‘2013 글로벌 100대 건설사’ 진입을 기념하고 기술경쟁력 강화의 일환으로 진행 된 이번 행사에는 ▲Aluminum Dome Roof 적용사례 ▲PC 방호벽 제작 개선 사례 ▲원형 CFT 강관기둥을 이용한 역타공법 개발’ 등의 기술혁신 사례들이 발표됐다.

이번 기술교류회에서는 20개 우수협력사를 초청해 신기술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협력사 기술발표와 포스터 전시를 통한 ‘기술상생과 동반성장의 장'을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지앤윈 박평수 대표이사는 “사무용 건물의 찜통더위를 상당부분 해결할 수 있는 적외선 차단 유리를 개발하여 상업적인 판매를 앞두고 있다”며 “우리가 보유한 원천기술과 한화건설의 공동 기술개발을 통해 그 완성도를 더욱 높여가고 있어 향후 시장을 보다 확장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화건설 이근포 대표이사는 김승연 회장의 동반성장 철학인 ‘함께 멀리’ 정신을 강조하며, “앞으로도 협력사와의 원활한 기술교류 및 기술개발 지원에 집중할 계획이다”라며 “이를 통해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김승연 회장의 경영이념인 ‘신용과 의리’의 정신으로 함께하는 협력사들의 역량 개발을 통해 세계무대에서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동반성장을 위한 기술교류회는 한화건설과 협력사와의 기술상생을 위해 지난 2009년부터 5년째 진행되고 있으며 신공법에 대한 기술혁신 마인드를 고취시키 데 큰 도움을 주고 있다. 협력사들과의 동반성장을 위한 ‘동반성장데이’, ‘우수협력사 간담회’, ‘동반성장 결의산행’ 등의 정기행사를 통해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에 앞장서고 있다.
 
son25@hyundaenews.com
 
<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본 기사의 저작권은 <주간현대>에 있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다섯째주 주간현대 1245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