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삼성 스마트 TV, 삼성페이 탑재로 간편 결제

인터넷뉴스팀 | 기사입력 2018/10/10 [09:23]

삼성전자, 삼성 스마트 TV, 삼성페이 탑재로 간편 결제

인터넷뉴스팀 | 입력 : 2018/10/10 [09:23]

▲ 삼성디지털프라자 용인 구성점에서 모델들이 2018년형 삼성 QLED TV 내에 탑재된 결제 시스템을 시연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 주간현대


삼성 스마트 TV가 모바일 결제 플랫폼 ‘삼성페이’와 결합하며, TV를 통한 주문과 결제가 한층 간편해진다.

삼성전자가 스마트 TV 내에 탑재된 T-커머스(T-Commerce) 전용 결제 시스템 ‘삼성 체크아웃(Samsung Checkout)’에 ‘삼성페이’ 간편결제 서비스를 도입했다.

‘삼성 체크아웃’은 2015년에 삼성전자가 자사 스마트 TV 내에 처음 도입한 TV 전용 전자상거래 서비스(T-커머스)로, TV를 통해 각종 디지털 콘텐츠와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다.

삼성전자는 이번 ‘삼성 체크아웃’의 삼성페이 도입을 통해 소비자들이 보다 손쉽게 TV 내 결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기존 삼성페이 사용자의 경우에는 별도의 카드 등록 절차 없이 스마트 TV 내 삼성 어카운트 로그인만으로 즉시 이용 가능하다.

디지털 콘텐츠 구매 시 결제 수단 선택 단계에서 삼성페이를 선택한 후, 스마트폰에서 인증만 하면 바로 결제가 완료되는 구조다.

이 기능은 국내 스마트 TV를 시작으로 내년에 미국 등 해외 확대를 검토 중이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이희만 상무는 “이번 삼성페이 탑재로 삼성 스마트 TV를 통해 T-커머스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의 접근성과 결제 편의성이 한층 강화됐다”며 “앞으로도 최상의 사용자 경험 제공을 위해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발굴과 서비스 영역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