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소셜방송 활용 시민과 적극 소통

안산드림TV, 오토캠핑장에서 여왕들의 수다 생방송 진행

이경선 기자 | 기사입력 2018/10/11 [10:27]

안산시, 소셜방송 활용 시민과 적극 소통

안산드림TV, 오토캠핑장에서 여왕들의 수다 생방송 진행

이경선 기자 | 입력 : 2018/10/11 [10:27]
    오토캠핑장에서 여왕들의 수다 생방송 진행
[주간현대] “​광기님 혹시 화랑캠핑장에서 아빠와 함께 이런 행사 한 번 해주세요∼”

“​캠핑 가고 싶네요∼”

“​캠핑 장비 가격이 부담스러워서 시도도 못하고 있어요ㅠㅠ. 근데 영상으로 가는 캠핑이라도 좋네요”

최근 안산드림TV에서 진행한 생방송 코너에 달린 댓글이다.

안산시는 지난 10일 오전 지역 내 안산화랑오토캠핑장에서 윤화섭 안산시장과 안산시 관광홍보대사인 탤런트 이광기 씨가 특별출연한 가운데, ‘가을 캠핑’을 주제로 생방송을 진행했다. ‘여왕들의 수다’라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달린 댓글은 생방송 중에만 100여 개에 이를 정도로, 많은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안산지역 대표 ‘맘 카페’인 ‘안산시흥맘모여라’ 회원들이 참여하는 이 코너는 출산, 육아, 교육정보, 나눔 등 엄마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방송 소재로 다룬다.

특히, 매번 생방송으로 진행되다보니 댓글을 통한 시민들의 반응을 바로 알 수 있다는 점에서 시민과의 소통 채널로 한몫하고 있다는 평이다.

이날 생방송에 출연한 윤화섭 시장은 “이렇게 실시간으로 우리 시민들과 소통하며, 의견을 듣고 말할 수 있어 정말 즐거웠다”며, “시정 운영에 있어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안산시가 자체 운영하고 있는 소셜방송 안산드림TV는 시의 정책 홍보와 행사 현장 중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생산한 후 온라인 영상매체를 통해 방송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