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2018 동굴도시 국제회의 개최

세계적 동굴 관광지 관계자들 참석한 국제컨퍼런스 개최 예정

이경선 기자 | 기사입력 2018/10/11 [11:08]

광명시, 2018 동굴도시 국제회의 개최

세계적 동굴 관광지 관계자들 참석한 국제컨퍼런스 개최 예정

이경선 기자 | 입력 : 2018/10/11 [11:08]
    2018 동굴도시 국제회의 포스터
[주간현대] 광명시는 지역과 연계한 산업유산 관광자원 개발 및 브랜드 구축, 지속적인 지역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2018 동굴도시 국제회의’를 오는 18일 KTX광명역사컨벤션에서 개최한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2018 동굴도시 국제회의에는 토마스 라보치 ERIH체코 대표, 하타노소 류큐대학 관광과 교수 등 산업유산 국제기구 전문가와 체코 돌니 비트코비체, 캐나다 브리타니아 광산박물관, 루마니아 살리나 투르다, 대만 진과스 황금광산, 일본 아사고시 미코바타 은광 등 해외 5개국 동굴 관광도시 관계자, 강우원 세종사이버대학교 자산관리학부 교수, 엄서호 경기대학교 관광개발학과 교수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열띤 토론을 벌인다.

회의 첫날 18일에는 토마스 라보치 ERIH 체코 대표의 기조연설에 이어 ‘공유경제시설의 운영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영구시설로의 발전을 위한 주민들의 참여 방안’, ‘지역 관광자원으로서의 동굴도시 개발’ 등 3가지 주제와 관련한 강연 및 세계적인 산업유산관광지 사례 발표, 패널 토론으로 진행된다.

이어 19일에는 대한민국 최고의 동굴테마파크인 광명동굴을 둘러본 뒤 세계 동굴도시 간 마케팅 협력을 위한 간담회 및 협력 서명식을 갖는다.

2018 동굴도시 국제회의에는 관련 전문가 외에도 일반인이 참석 가능하며 자세한 안내 및 컨퍼런스 참가를 원하시는 분들은 공식사이트를 이용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오늘부터는 예의바르게? 사이다 이재명 변신?! (feat. 조원진)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