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씨앗통장 신규가입자 후원자 모집

서인성 기자 | 기사입력 2018/10/11 [10:45]

디딤씨앗통장 신규가입자 후원자 모집

서인성 기자 | 입력 : 2018/10/11 [10:45]
    충주시
[주간현대] 충주시는 11일 저소득층 아동이 사회진출 시 학자금, 취업, 창업, 주거마련에 필요한 초기비용을 지원해 주는 디딤씨앗통장의 신규가입자 및 후원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디딤씨앗통장은 아동이 후원자 또는 보호자의 도움으로 적립금 입금 시 국가가 월 4만원 내에서 1:1 매칭 지원하는 사업이다.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자립이 미래의 희망이라는 취지로 마련됐다.

만12세부터 만17세 기초생활수급가구아동 및 만18세 미만의 아동복지시설 보호아동, 가정위탁보호아동, 장애인생활시설아동, 소년소녀가장이 가입할 수 있다.

적립된 금액은 만18세 이후 아동의 자립을 위한 용도로만 사용이 가능하며, 그 용도는 학자금, 기술자격 및 취업훈련비용, 창업지원금, 주거마련 지원 등이다.

사용용도가 발생치 않을 경우는 만24세가 되면 용도제한 없이 전액 지급된다.

가입은 신분증을 지참 후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되고, 기타 궁금한 사항은 충주시 여성청소년과로 문의 하면 된다.

김복연 아동친화드림팀장은“많은 아동들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빠짐없이 신청해주시기 바라며, 아동과 1:1 매칭 후원할 후원자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오늘부터는 예의바르게? 사이다 이재명 변신?! (feat. 조원진)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