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구, 사회적경제 한마당 밤야 마켓 개최 사회적경제 기업들 한자리에…

전도국 기자 | 기사입력 2018/10/11 [11:21]

남동구, 사회적경제 한마당 밤야 마켓 개최 사회적경제 기업들 한자리에…

전도국 기자 | 입력 : 2018/10/11 [11:21]
    남동구
[주간현대] 인천 남동구는 오는 19일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남동초등학교 운동장에서 개청 30주년 기념 사회적경제 홍보와 판로 개척을 위한 '사회적경제 한마당 밤야 마켓'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회적경제는 사회구성원의 삶의 질과 복리 수준 향상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주된 목적으로 하는 모든 경제 활동을 말하며, 이러한 목적으로 운영되는 사회적경제 기업으로는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자활기업이 있다.

이번 행사는 남동구 소재 사회적경제 기업 및 사회적경제에 관심있는 기업 등 20여개소가 참여하며,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야시장 느낌의 친숙함과 참여자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 공연 등을 기본 컨셉으로 구성할 계획이다.

부스는 크게 홍보존 판매존 문화공연 체험 및 이벤트존 총 4개의 테마로 구성된다.

먼저 홍보 부스는 행사장 초입에 설치하여 구민들이 사회적경제의 의미와 가치를 한눈에 살펴보고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하고, 사회적경제 기업으로 전환 또는 창업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위한 무료 상담 창구를 운영한다.

또한, 부스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판매존은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을 홍보 판매하여 판로 개척 등 착한 소비를 장려하고자 하며, 프리마켓을 운영하여 자원 순환을 실천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

이외에도 남동구 청년일자리사업 공연팀인 ‘푸를나이’ 등의 문화 공연 및 다양한 사회적경제 체험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착한기업들의 판로 개척 행사인 만큼 구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참여자들의 설문 조사 결과와 사업 실효성 따라 지속 추진 여부를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포토 스토리] 평화가 깃드는 장소, 판문점 제5차 남북고위급회담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