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제5회 양평군 평생학습축제 소확행 대단원 막을 내리다

양평군 평생학습, 나만의 소박한 행복을 찾다

이경선 기자 | 기사입력 2018/10/11 [11:43]

2018 제5회 양평군 평생학습축제 소확행 대단원 막을 내리다

양평군 평생학습, 나만의 소박한 행복을 찾다

이경선 기자 | 입력 : 2018/10/11 [11:43]
    2018 제5회 양평군 평생학습축제 소확행
[주간현대] 양평군은 지난 6일 물 맑은 양평체육관에서 2018 제5회 양평군 평생학습축제 ‘소확행'을 개최했다.

올해는 ‘평생학습, 나만의 소박한 행복을 찾다' 라는 주제로,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확실한 행복축제가 되고,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찾는 사람들의 잔치가 되길 염원하는 의미로

당초 야외무대에서 개최될 예정이었으나 태풍의 영향과 우천으로 물 맑은 양평체육관 실내에서 공연과 홍보체험이 진행되어, 관람객 참여에 대한 많은 우려가 있었으나, 평생학습의 참여 열기는 그 어느 때보다 뜨거웠으며, 많은 관람객들로 발디딜 틈이 없었다.

개막식에는 2018년 평생학습 성과보고, 평생학습 유공자 표창,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수상 표창으로 평생학습축제 개막을 알렸고, 90여개소의 기관·단체가 참여하여 다양한 홍보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였으며, 다양한 세대와 장르를 넘나드는 성인학습 동아리의 특별 공연이 진행됐다.

제5회 양평군 평생학습 축제는 학습 문화 조성을 위해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학습이 주제가 되고 사람이 중심이 되어, 주민들의 학습 동기를 유발하고 학습 감성을 전달하여 평생학습 축제 자체가 학습의 한 과정이 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축제의 하이라이트 학습 성과물 특별전시는 오는 12일부터 11월 18일까지 33일간 군립미술관에서 진행된다.

평생학습과 관계자는 “양평군 평생학습 축제는 기획 단계에서부터 기관 및 단체 지역 주민들을 참여시켜 참여자 스스로가 평생학습의 주체임을 인식하게 하여 주민 참여형 평생학습축제를 만들어 가고 있다” 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다섯째주 주간현대 1245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