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제1호 꿈놀이터 조성기념 열린잔치 개최

이경선 기자 | 기사입력 2018/10/11 [13:08]

오산시, 제1호 꿈놀이터 조성기념 열린잔치 개최

이경선 기자 | 입력 : 2018/10/11 [13:08]
    제1호 꿈놀이터 조성기념 열린잔치
[주간현대] 오산시는 지난 8일 수청어린이공원에서 꿈놀이터 기획단 및 마을주민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1호 오산 꿈놀이터 조성을 축하하는 열린 잔치를 개최했다.

식전행사로는 매홀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의 우쿨렐레 공연이 진행되었으며, 개장식에서는 내빈소개를 시작으로 사업 경과보고, 꿈놀이터 기획단 활동모습 영상 방영 후 곽상욱 오산시장 축사와 어린이 대표 감사편지 낭독 등이 진행됐다. 이어진 식후 행사에는 오산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및 매홀지역아동센터가 어린이참여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참여한 어린이들이 신나고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오산 꿈놀이터 조성사업은 낙후되고 획일적인 기존 놀이터를 탈피해 어린이, 주민, 행정이 협력하여 기발하고 창의적인 놀이터를 조성함으로서 새로운 놀이문화를 정착하기 위하여 진행된 사업이다.

시는 지난해 3월 어린이를 포함한 시민 및 관련 전문가 등으로 이루어진 참여기획단을 구성했고, 이후 5차례의 기획단 회의를 통해 참여설계 과정을 거쳐 금년 1월 실시설계 완료하였으며, 8월에 수청 제1어린이공원 제1호 오산 꿈놀이터를 완공했다.

시 관계자는 “순차적으로 2020년까지 도시공원 내 총 20개소의 꿈놀이터를 조성할 예정으로, 아동의 목소리와 의견이 반영된 창의적이고 즐거운 놀이터를 조성하여 아동친화도시 실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드라마 땐뽀걸즈, 첫 주연으로 나선 배우 ‘박세완’
1/4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