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신뢰받는 공직자로 거듭나기

찾아가는 청렴 교육 실시

이경선 기자 | 기사입력 2018/10/11 [13:37]

평택시 신뢰받는 공직자로 거듭나기

찾아가는 청렴 교육 실시

이경선 기자 | 입력 : 2018/10/11 [13:37]
    2018년 하반기 공직자 청렴 교육
[주간현대] 평택시는 지난 10일과 11일 3회에 걸쳐 공직자의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권역별로 찾아가는 ‘2018년 하반기 공직자 청렴 교육’을 상반기 청렴교육 미 이수자 및 신규임용 공무원과 유관기관 직원 6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번 청렴 교육은 평택시 및 유관기관 직원들이 청렴 의식을 제고하고 현업에서의 올바른 선택과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함으로써 청렴을 실천할 수 있는 공직자로 거듭나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직원들이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청렴 토크, 청렴 상황극 등으로 구성되어 직원들이 교육에 참여함은 물론, 상황극 시나리오 작성에 청렴 동아리가 참여하는 등 평택시 실정에 맞게 청탁금지법 및 공무원 행동강령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사례중심으로 구성되어, 공직자들에게 청렴의 의미와 메시지 전달을 통해 스스로의 마인드 변화를 다짐하고 실천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기도 했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시민중심 새로운 평택’은 시민들의 다양한 소리의 경청으로부터 시작된다”며, “시민 모두에게 친절하고 투명한 일 처리로 신뢰받는 청렴한 평택시를 조성하는데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포토 스토리] 평화가 깃드는 장소, 판문점 제5차 남북고위급회담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