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놈앤내츄럴바이오와 투자협약 체결

새만금산업단지에 콜라겐 관련 완제품 생산·제조시설 건립

주우진 기자 | 기사입력 2018/10/11 [14:44]

게놈앤내츄럴바이오와 투자협약 체결

새만금산업단지에 콜라겐 관련 완제품 생산·제조시설 건립

주우진 기자 | 입력 : 2018/10/11 [14:44]
    전라북도
[주간현대] 전라북도와 새만금개발청 등 4개 기관은 11일 ㈜게놈앤내츄럴바이오와 새만금 산업단지에 70억원 규모의 ‘콜라겐 관련 완제품 생산제조 시설’을 건립하는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게놈앤내츄럴바이오는 지난 2007년 특허 등록한 콜라겐 제조공법을 이용하여 그동안 회사의 핵심 원료인 피쉬스케일콜라겐을 양산하면서 국내 콜라겐 시장의 선구적인 역할을 해 온 기업이다.

특히, ㈜게놈앤내츄럴바이오는 이번 투자협약을 계기로 새만금산단 임대용지에 금년 하반기에 공장을 착공해 생산시설이 완공되는 오는 2019년부터 건강보조용 액화식품 콜라겐 제품을 생산할 예정이다.

또한, 콜라겐 제품의 국내·외 생산·소비물량의 증가 추세에 대응하면서장기적으로 콜라겐 음료, 콜라겐 화장품, 전립선 비대증 개선제 등을 생산할 계획으로 시장규모가 증가하면 신규 일자리가 늘어나고, 지역경제 활성화, 재정수입 효과 등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앞으로 새만금산단에 게놈앤내츄럴바이오가 입주하면 금년에 이미 투자협약하고 입주가 예정된 ㈜풍림파마텍, ㈜내츄럴프로테인스코리아 등과 함께 첨단 의료·바이오 업종의 동반 성장이 기대되고, 도내 대학들과 R&D사업 추진 등으로 지속적인 투자와 신기술 개발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전라북도는 2018년 정부와 지자체 추경으로 새만금 산업단지 임대용지 330,000㎡를 조성한 것을 계기로 내년도에도 임대용지 670,000㎡을 추가 확보하고, 새만금 내부개발이 본격화 되는 것에 발맞춰 대규모 투자유치 기반 마련과 새만금지역 투자활성화를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드라마 ‘운명과 분노’로 2년 만에 컴백한 ‘이민정’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