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건강플러스 행복플러스 향촌동 사업설명회 개최

김수경 기자 | 기사입력 2018/10/11 [14:26]

사천시, 건강플러스 행복플러스 향촌동 사업설명회 개최

김수경 기자 | 입력 : 2018/10/11 [14:26]
    건강플러스 행복플러스 향촌동 사업설명회
[주간현대] 사천시 보건소는 지난 8일 향촌동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지역주민 100여 명을 대상으로 향촌동 건강플러스 행복플러스사업 추진에 관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사업설명회는 경상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교수로 재직하고 있고, 경상남도 통합건강증진사업지원단 지역자문가인 정백근 교수가 사업필요성과 취지에 대하여 설명했다.

또한, 건강플러스 행복플러스 사업에 관심 있는 개인과 지역조직원 중 대표성 있는 사람으로 구성한 향촌동 건강위원회 건강위원 22명에 대하여 위촉장을 수여하고, 주민주도형 건강마을 만들기 주민역량 강화 특강도 실시하여 참석한 지역주민은 지역의 시급한 건강문제와 건강증진 방안에 대하여 큰 관심을 가졌다.

경상남도 특수시책사업인 건강플러스 행복플러스 사업은 건강취약지역 건강 불평등 완화와 주민역량강화를 통한 주민주도형 건강증진사업이다. 올해 사천시 외 6개 시·군의 연령별 표준화 사망비가 높은 8개 읍면동을 신규로 선정하여 2022년까지 5년 동안 추진하게 된다.

사천시보건소와 향촌동행정복지센터는 향후 향촌동 지역주민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건강위원회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역량강화에 힘 쓸 예정이다. 앞으로 추진 될 프로그램에 대해서도 최대한 협조, 지원 할 계획이다.

한편, 사천시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사업설명회를 계기로 향촌동 지역주민 스스로가 사천시 건강형평성 제고와 건강증진을 위하여 노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