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발달장애인 정책 제안 간담회

이경선 기자 | 기사입력 2018/10/11 [15:43]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발달장애인 정책 제안 간담회

이경선 기자 | 입력 : 2018/10/11 [15:43]
    발달장애인 정책 제안 간담회 모습
[주간현대]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이영봉, 박태희, 조성환, 김영애, 권정선, 지석환, 이애형의원은 지난 10일 오후 국회의원회관 제1간담회장에서 사단법인 새누리장애인부모연대 의정부시지부, 사단법인 전국장애인부모연대 경기지부 부회장단 등 6명이 참석한 가운데 발달장애인 관련 정책에 대하여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새누리장애인부모연대 의정부시지부 이미연 회장은 주요 요구사항으로 발달장애인 낮 시간 평생교육센터 설치운영 성인 발달장애인 평생교육바우처 제도 도입 낮시간 주간활동 지원을 위한 활동보조 추가시간 보장 일자리 선 배치 후 훈련 시스템 정책 도입 공공일자리 개발 및 확대 그리고 발달장애인 권익옹호와 인식개선을 위한 행정지원체계 구축과 담당행정인력 배치 등 경기도의회의 적극적인 예산 확보와 사업지원을 요청했다.

이에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들은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 설립을 위한 토론회와 현안에 따른 정책간담회 개최 등 우리 사회의 발달장애인에 대한 인식전환과 균등한 기회 보장 제공을 위하여 경기도와 의회 차원에서 보다 적극적인 관심을 가질 계획”임을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오늘부터는 예의바르게? 사이다 이재명 변신?! (feat. 조원진)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