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미생물 활용기술 교육 실시

유용미생물 사용으로 친환경농업 확산 및 농가 경영비절감

주우진 기자 | 기사입력 2018/10/11 [16:01]

유용미생물 활용기술 교육 실시

유용미생물 사용으로 친환경농업 확산 및 농가 경영비절감

주우진 기자 | 입력 : 2018/10/11 [16:01]
    유용미생물 사용으로 친환경농업 확산 및 농가 경영비절감
[주간현대] 전주시는 11일 농업기술센터 교육장에서 친환경 안전 농산물 생산 기반조성을 위해 친환경인증농가, 시설작물 재배농가 등 150여명을 대상으로 유용미생물 활용기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미생물을 이용한 토양개량 방법과 효과, 시설작물 연작장해 해소, 악취제거, 작물의 수량, 품질향상 등 현장적용기술에 대해 중점적으로 다루었다.

복합균, 클로렐라 등의 미생물은 토양 속 유해균의 밀도를 낮추고, 토양환경을 개선하여 작물의 생육촉진과 작물의 수량, 품질, 저장성 향상, 병해 발생 억제 등 효과가 있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올바른 방법으로 미생물을 사용할 것을 당부하며 “작물 토양환경개선과 농산물 품질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고품질의 미생물 생산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미생물실에서는 관내 농가들을 대상으로 매주 목요일마다 미생물을 공급하고 있으며, 복합균, 클로렐라 등 2종의 유용미생물을 385여 농가에 연간 140톤 이상을 공급하여 좋은 호응을 얻고 있으며, 광합성균을 11월 추가로 공급할 계획이며, 미생물제 공급을 희망하는 농가는 미생물배양실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오늘부터는 예의바르게? 사이다 이재명 변신?! (feat. 조원진)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