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성공을 위한 첫걸음, 당당한 나부터

당당한 나를 위한 자기관리 취업인식 전환특강 개최

주우진 기자 | 기사입력 2018/10/11 [16:07]

취업성공을 위한 첫걸음, 당당한 나부터

당당한 나를 위한 자기관리 취업인식 전환특강 개최

주우진 기자 | 입력 : 2018/10/11 [16:07]
    전주시
[주간현대] 전주시와 전주여성인력개발센터가 여성 취업인식 전환특강을 통해 경력단절여성들의 재취업을 돕고 나섰다.

전주여성인력개발센터는 11일 센터 강당에서 취업의 문 앞에서 망설이고 있는 경력단절여성 130명을 대상으로 ‘당당한 나를 위한 자기관리’라는 주제로 취업인식 전환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경력단절 여성들의 취업 활동을 촉진시키고 취업의지를 고취시키기 위한 것으로, 김미림 미라클인에듀 원장이 강사로 초청됐다.

김미림 원장은 이날 강연을 통해 사회생활에서 이미지가 갖는 영향력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고, 이미지메이킹 방법 및 메라비안 법칙 자기관리 등에 대한 특강을 통해 여성 스스로 자신의 장점을 찾아 강점화 하는 방법을 소개했다.

이를 통해, 길어진 경력단절 기간으로 인해 낮아진 자존감 회복 및 경제활동 의지를 높이는 취업에 대한 인식을 전환시키는 계기를 마련했다.

박성숙 전주여성인력개발센터 관장은 “취업인식전환특강을 통해 경력단절 여성들이 자존감을 회복하고 잠재된 장점을 깨워 본인의 능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일자리를 찾을 수 있기를 바라며, 취업 이후 본인의 삶의 가치를 더 높게 평가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주여성인력개발센터는 ‘경력단절여성 등에 관한 경제활동촉진법’에 근거해 지난 2009년부터 현재까지 결혼과 출산, 육아, 가사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의 취업을 위해 상담 및 교육훈련부터 취업알선 및 사후관리에 이르기까지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촉진을 위한 취업서비스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취업 관련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포토 스토리] 평화가 깃드는 장소, 판문점 제5차 남북고위급회담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