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소액기부시스템 공룡나라 나눔페이 구축사업 착수

김수경 기자 | 기사입력 2018/10/11 [15:22]

고성군, 소액기부시스템 공룡나라 나눔페이 구축사업 착수

김수경 기자 | 입력 : 2018/10/11 [15:22]
    고성사랑 소액기부시스템 공룡나라 나눔페이 구축사업 착수보고회
[주간현대] 고성군은 11일, 군청 남별관 2층에서 이향래 부군수, 고성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성사랑 소액기부시스템 공룡나라 나눔페이 구축사업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사업은 지난 6월 행정안전부 주관 주민체감형 디지털 사회혁신 활성화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으로 특별교부세 1억 1000만원을 포함해 총 사업비 1억 2000만원이 투입된다.

이날 보고회는 사업개요 보고, 착수보고, 질의응답 및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복지 분야 공무원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며 최신 ICT 기술을 이용해 더욱 편리하고 투명한 기부문화 조성방안에 대해 모색했다.

핀테크 기술을 활용한 소액기부 시스템인 ‘공룡나라 나눔페이’는 신용카드 또는 스마트폰으로 누구나 손쉽게 기부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시스템이다.

군은 모바일 기부 플랫폼, 기부 통합관리시스템, 기부 웹사이트 등을 개발, 구축해 접근성이 좋은 주요 관광지, 마을회관, 학교 등에 소액기부 ATM 8대, 소형기부 단말기 2대를 설치할 예정이다.

이향래 부군수는 “이번 사업을 통해 침체된 지역경제 속에서도 따뜻한 기부문화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오늘부터는 예의바르게? 사이다 이재명 변신?! (feat. 조원진)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