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어린이 급식관리지원센터, ‘고루고루 냠냠, 도자기 식판 만들기’학부모 참여교육 실시

강원재 기자 | 기사입력 2018/10/11 [16:35]

홍천군 어린이 급식관리지원센터, ‘고루고루 냠냠, 도자기 식판 만들기’학부모 참여교육 실시

강원재 기자 | 입력 : 2018/10/11 [16:35]
    홍천군
[주간현대] 홍천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는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학부모와 어린이를 대상으로 오는 13일에 ‘고루고루 냠냠 도자기 식판 만들기’ 라는 주제로 학부모 집합교육을 실시한다.

홍천센터는 2014년 6월 개소 이후 영양사 고용의무가 없는 어린이집, 유치원 등 소규모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 안전성 확보와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중점을 두고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왔다.

이번 학부모 참여교육에서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도자기 식판과 컵을 만들며 골고루 먹는 식습관 기르기, 편식을 바꾸는 건강한 레시피 등을 배우게 된다.

19일에는 학부모가 보육시설 현장의 위생 상태 와 염도 체크 등 급식관리 활동에 함께 참여하는 참관수업을 실시하여 어린이 급식 안전관리에 동참할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홍천군 관계자는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여 만든 식판을 사용해 식사를 하면 즐거운 식사 경험을 통해 골고루 먹는 식습관을 형성시킬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부모와 함께하는 교육과 참관 모니터링 프로그램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영유아 영양관리에 필요한 맞춤형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포토 스토리] 평화가 깃드는 장소, 판문점 제5차 남북고위급회담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