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과 함께 더 좋은 정책 만든다

제6회 충남 혁신포럼 개최 전문가 초청 강연·토론 등 진행

강희중 기자 | 기사입력 2018/10/12 [14:41]

주민과 함께 더 좋은 정책 만든다

제6회 충남 혁신포럼 개최 전문가 초청 강연·토론 등 진행

강희중 기자 | 입력 : 2018/10/12 [14:41]
    충청남도
[주간현대] 충남도는 12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도와 시·군 공무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회 충남 혁신포럼’을 개최하고, 주민 중심의 행정 서비스 제공 방안을 모색했다.

충남 혁신포럼은 혁신 기업 사례 등을 공유하고, 분야별 전문가 등과 소통을 통해 조직 변화에 대한 인식을 높이며, 행정혁신 내재화로 도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일 잘하는 지방정부’ 구현을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연 2차례에 걸쳐 개최해 왔다.

이번 혁신포럼은 ‘주민과 함께하는 정책디자인’을 주제로, 강연과 토론 등을 진행했다.

강연은 김지현 서비스 디자이너가 ‘디자인 사고를 통한 주민 참여와 협업’을 주제로 가졌다.

디자인 사고는 창의적이고 인간 중심적인 접근법을 기반으로, 사람들의 일상에서 문제점을 찾고, 참여와 협업, 공동 창조 등의 방법을 통해 미래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는 방법이다.

김지현 디자이너에 이어서는 김제선 희망제작소 소장이 ‘주민과 함께하는 지역공동체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김 소장은 주민이 스스로 문제를 발견하고, 대안을 연구하며 해결하는 지역 발전 프로슈머를 양성해 지역공동체를 활성화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도 관계자는 “이번 혁신포럼은 주민 주권시대를 맞아 정책 수요자인 주민의 직접 참여 사례와 성과를 공유하고, 디자인 사고를 통해 주민 중심의 행정 서비스 제공 방안을 고민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