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제10회 ‘창평 슬로시티 전통음식축제’ 개최

온화한 풍경과 숙련된 장인들의 맛과 멋이 어우러진 창평에서 가을의 여유를 느껴보세요

김이박 기자 | 기사입력 2018/10/12 [15:08]

담양군, 제10회 ‘창평 슬로시티 전통음식축제’ 개최

온화한 풍경과 숙련된 장인들의 맛과 멋이 어우러진 창평에서 가을의 여유를 느껴보세요

김이박 기자 | 입력 : 2018/10/12 [15:08]
    제10회 ‘창평 슬로시티 전통음식축제’ 개최
[주간현대] 올해로 열 번째를 맞이하는 담양군 ‘창평 전통음식축제’가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창평 도시계획도로 일원과 슬로시티 방문자센터에서 개최된다.

담양군에 따르면 이번 축제는 고즈넉한 돌담길과 전통의 맛과 멋을 지켜가는 슬로시티 담양 창평면에서 ‘맛과 전통의 멋 그리고 삶의 여유’라는 주제로 진행하며 우리 전통음식이 가진 가치를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축제는 창평의 대표 슬로푸드인 한과와 쌀엿을 비롯, 전통장류, 김치 및 친환경농산물 등 의 전시와 함께 마을의 대표 음식과 특산품을 시식하고 구매할 수 있는 장터가 운영된다.

또한 떡메치기와 한과만들기, 한옥체험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문화행사, 군민 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볼거리도 준비됐다.

강순임 축제추진위원장은 “무르익어가는 가을에, 축제장을 찾는 모든 분들에게 잊지못할 추억과 행복한 기억을 담아갈 수 있도록 소홀함 없이 행사를 준비하였으니 가족과 연인과 함께 모두 즐기고 참여하는 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용문 창평면장은 “자원을 절약하고 환경을 보전하기 위해 축제기간 중 일회용품 사용을 자제하도록 참여업체 및 지역민들에게 당부했으며 축제를 찾아오는 관광객도 개인 텀블러 등을 가져와 환경보전에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다섯째주 주간현대 1245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