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제6회 행복나눔 사랑의 음악회 개최

전도국 기자 | 기사입력 2018/10/12 [16:15]

인천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제6회 행복나눔 사랑의 음악회 개최

전도국 기자 | 입력 : 2018/10/12 [16:15]
    제6회 행복나눔 사랑의 음악회 개최
[주간현대] 인천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은 지난 11일, 인천서구문화회관에서 제6회 행복나눔 사랑의 음악회를 개최했다.

서곶중학교 주관으로 서부교육지원청 소속 학교오케스트라를 운영하는 6개 초,중학교가 참여했다.

인천가좌초등학교의 타악오케스트라 ‘행복 두드림’의 힘찬 연주로 연주회의 막이올랐고, 이어 서곶중학교 ‘하모니’오케스트라 , 인천원당초등학교 윈드오케스트라, 인천심곡초등학교 ‘소리빛깔’윈드오케스트라 , 인천부현초등학교 ‘꿈愛’ 오케스트라, 신현여자중학교의 ‘다울림’ 오케스트라 순으로 가을밤의 정취를 음악으로 물들게 했다.

행복 나눔 사랑의 음악회는 학생들의 예술적 소양을 기르고, 학부모와 지역주민이 함께 하는 문화예술의 장으로 마련되었으며, 올해 6주년을 맞이했다.

그동안 하는 꾸준히 성장해온 학생들의 연주 실력과 더불어 성숙한 관람태도가 한층 음악회를 풍부하게 했다.

이날 오케스트라 단원으로 참여한 학생 김양은 “오케스트라 단원들과 함께 땀흘리며 연습한 날들이 떠올라 눈물이 날 뻔 했다”며 많은 사람들 앞에서 연주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보람찼다는 소감을 밝혔다.

음악회 지도를 맡은 조교사는 “학생들이 음악회를 통해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학교오케스트라는 이 외에도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봉사활동 등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서부교육지원청 배경자 교육장은 “학생들의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